티스토리 뷰

목차



    피부 미백에 효과 있는 야채들

    여름이 가고 서늘한 가을이 왔습니다. 무더운 여름 동안 그을린 피부를 하얗게 되돌리고 환절기를 맞이한 지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을 있을까요?

    하얀 피부는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사용해도 쉽게 피부톤이 하얘지는 것은 힘듭니다. 그리고 화장품 보다는 몸속의 건강이 먼저입니다. 평소에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C가 얼굴 미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C가 풍부한 야채들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와 C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톤을 밝고 하얗게 가꾸어 줍니다.
    그리고 병균에 대한 피부 저항력을 높여 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것뿐만 아니라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것에도 좋다고 합니다. 

     

    2. 시금치

    시금치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줍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 미백에도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얼굴을 하얗게 가꾸어 주는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베타카오틴 성분의 함유로 노화를 예방해주고, 피부 트러블에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항산화 성분이 주는 장점입니다. 

     

    3. 토마토 

    피부 하예지는 음식 토마토는 피부 미백과 노화방지에 효과정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콜라겐과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이며 피부에 아주 좋습니다.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라코펜이라는 활성산소가 피부 노화와 미백, 탄력 등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멜라닌의 억제와 기미, 주름 , 트러블에도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인 크기의 토마토를 2개 정도 먹으면 하루 비타민C의 권장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4. 피망

    피부 하애지는 음식 피망은 비타민C의 함유량이 풍부한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비타민C 함유량이 토마토의 4배나 많습니다.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서 기미, 주근깨에도 좋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화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피망은 살짝 볶아 주면 비타민C를 거의 파괴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5. 상추 

    상추는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상추의 비타민A 성분은 피부의 세포를 재생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무기질은 피부를 윤기있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미백과 탄력에 좋습니다.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피부가 하애지는 음식으로 건강식으로도 유명한 야채입니다. 브로콜리의 비타민C는 피부건강에 매우 좋아 피부 트러블 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보여줍니다.
    브로콜리의 비타민C 함량은 레본의 2개, 감자의 7배로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로틴 성분은 피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해 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