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트레스를 느낄 때, 스트레스를 낮추고 싶어 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어떤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지만, 만성 스트레스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심장 질환과 우울증과 같은 질병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9가지 알아보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약이 되는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
- 약이 되는 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말차 가루

 

 

녹차 가루는 강력한 스트레스 완화 특성을 가진 비단백질 아미노산인 L-테아닌이 풍부하여 건강 열애가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말차는 그늘에서 자란 녹차 잎으로 만들어져 다른 종류의 녹차보다 L-테아닌 함량이 높아집니다.

 

인간과 동물 연구 모두, 말차가 L-테아닌 함량이 충분히 높고 카페인 함량이 낮으면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15일 동안 4.5그램의 말차 가루가 든 쿠키를 매일 섭취한 36명은 플레이스보 그룹과 비교하여 스트레스 표지인 침샘 알파-아밀라아제의 활동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와 같은 온전하고 영양이 풍부한 탄수화물 원천을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코티솔 수준은 엄격하게 조절되지만 만성 스트레스는 염증, 통증 및 기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코티솔 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체중이나 비만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8주간의 연구에서 영양이 풍부한 온전하고 영양이 풍부한 탄수화물을 섭취한 여성은 정제된 탄수화물이 풍부한 미국 표준 식사를 따른 여성보다 침 샘 코티솔 수준이 유의적으로 낮았습니다.

 

고구마는 비타민 C와 칼륨과 같은 스트레스 대응에 중요한 영양소로 가득합니다.

 

 

 

아티초크

 

 

아티초크는 식이섬유의 집중 공급원이자 프리바이오틱스, 기분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FOS와 같은 프리바이오틱스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동물 연구에서 프리바이오틱스인 fructooligosaccharides (FOSs)가 아티초크에 집중적으로 함유되어 있고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5그램 이상의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한 사람들이 개선된 불안 및 우울증 증상을 경험하였고 고품질의 프리바이오틱스 풍부한 식이가 스트레스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리뷰도 있습니다.

 

아티초크는 또한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C 및 K와 같은 스트레스 대응에 필요한 영양소로 높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달걀

 

 

달걀은 특징적인 영양소 프로필 때문에 종종 자연의 다목적 비타민이라고 불립니다.

 

완전한 달걀은 건강한 스트레스 대응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및 항산화제로 가득합니다.

 

달걀은 특히 뇌 건강에 중요한 칼린이 풍부합니다.

 

칼린은 뇌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동물 연구는 칼린 보충제가 스트레스 대응을 돕고 기분을 개선할 수 있음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조개류

 

 

 

조개류에는 미네랄인 타우린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이것은 기분 향상 특성을 연구해 본 물질입니다.

 

타우린과 다른 아미노산은 스트레스 대응을 조절하는 데 필요하며 실제로 타우린은 항우울 효과가 있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조개류는 또한 비타민 B12, 아연, 구리, 망간 및 셀레늄이 풍부하며 이것들은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어른 2,089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아연, 구리 및 망간 섭취량이 우울증 및 불안 증상과 관련되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파슬리

 

 

파슬리는 산화 스트레스와 관련된 우울증 및 불안과 같은 정신 건강 장애를 포함한 많은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는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된 식이가 스트레스와 불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수있습니다.

 

항산화제는 또한 만성 스트레스에서 높은 염증을 줄일 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파슬리는 특히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및 휘발성 오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러한 물질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글루타치온 레벨을 증가시키는 황 화합물이 풍부하고  스트레스에 대한 여러분의 몸의 첫 번째 방어선 중 하나입니다.

 

또한 동물 연구는 마늘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불안과 우울증 증상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 씨는 비타민 E의 풍부한 원천입니다. 이 지용성 비타민은 정신 건강에 필수적인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합니다.

 

이 영양소의 저 섭취는 기분 변화와 우울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해바라기 씨는 또한 마그네슘, 망간, 셀레늄, 아연, B 비타민 및 구리와 같은 기분 개선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가 꽃과의 식물들은 건강에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십자가 꽃 식물이 풍부한 식이 섬유, 비타민 C 및 엽산과 같은 몇 가지 영양소의 집중 공급원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십자가 꽃 식물은 인도에서 기원한 케미컬 인도라틴(indole-3-carbinol)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것은 식품 중독과 연결된 염증을 줄일 수 있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염증들은 스트레스와 불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크립틴(kaempferol)과 퀘르세틴(quercetin) 같은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이것들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개선할 수 있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의 효능과 부작용 콜레스테롤 개선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등 식물왁스나 밀랍 등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축물을 말합니다. 이 성분은 식물의 왁스로부터 추출한 옥타코사놀, 헥사코사놀, 트리아콘타놀, 도트리아콘타놀

wintercocoa.tistory.com

 

 

맥주효모 영양제 탈모예방 효능 부작용

맥주효모, 혹은 맥주 이스트는 다양한 음식과 음료에 사용되는 유용한 미생물입니다. 이 맥주효모가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탈모에 좋은 음식 - 탈

wintercocoa.tistory.com


 

728x90